본문 바로가기

01. Moble 게임 리뷰

서바이벌 장르 지구정화프로젝트 공략 및 플레이 리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현s 입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Steam에서 반짝 큰 유행을 이끌었던 '뱀파이어 서바이벌' 게임을 아실 겁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장르 게임과 유사한 모바일 게임 '지구정화프로젝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지구정화프로젝트 게임 소개

 

 

'지구정화프로젝트'는 2022년 6월 출시된 모바일 서바이벌 장르 게임입니다.

 

게임의 세계관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지구에는 돌연변이로 가득 찬 몬스터들이 지배하고 있는 상태이지만 다행히 우주정거장에 살아남아있는 소수의 과학자들이 인류의 마지막 희망인 귀염귀염 한(?) 최종병기 개발에 착수하여 '버나'라는 로봇을 만들었습니다. 이 최종병기 '버나드'가 지구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돌연변이 몬스터들을 처리하면서 지구를 정화해 나가는 스토리입니다.

 

 

게임 방식은 정해져 있는 시간 동안 버티는 생존 방식이 아닌 각 챕터의 마지막 보스를 처리하면 다음 챕터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물론 죽게 되면, 광고 시청 또는 보석을 이용해 부활할 수 있습니다.

 

보스를 처리하든 처리 해지 못해서 죽든 칩셋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데이터 칩'과 뽑기 및 바디 제작에 필요한 '루비'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챕터의 보스 난이도는 패턴만 잘 알게 되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은 챕터까지 플레이를 해보진 않았지만, 1945 비행기 게임과 비슷한 미사일 발사와 직선 돌진을 합니다.

두 패턴 모두 쉽게 피할 수 있는 정도이니까 집중만 하시면 스트레스받지 않고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챕터 플레이 중 방향표시와 함께 물음표가 떠있게 되는데 그 방향으로 가게 되면, 플레이하고 있는 챕터에서만 적용되는 유물과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물과 버프는 챕터 클리어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되니까 물음표 방향이 나오게 되면 어서 가서 주워야 합니다.

보통 한 챕터랑 유물 또는 버프는 한 4~5번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부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부터 연구실, 칩셋, 드론에서 '데이터 칩' 자원을 소모해 캐릭터를 성잘 시킬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일일 접속 및 업적 시스템을 통해 루비 수급이 가능합니다. 루비가 모일 때마다 뽑기를 했어요. ^^

크게 복잡하지 않은 캐릭 성장 메뉴 구성과 보기 좋은 UI를 통해 빠르게 적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상점 및 과금 요소 살펴보기

 

 

VIP 패키지 한 개가 있었고 그 외에는 일일 상점, 뽑기, 재화가 있습니다. 이외에 패키지를 클리어해 나갈수록 '특별 상품'이라는 다소 낮은 가격의 팩을 구매할 수 있는 팝업이 나오는데요. 너무 저렴한 금액 때문에 살짝 고민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챕터를 넘어갈수록 몬스터의 수 증가와 난이도 상승 그리고 보스들의 강력함 때문에 캐릭터가 죽거나, 챕터를 클리어할 때마다 초급자 팩, 중급자 팩 등이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낮은 가격으로 나온 팩들은 챕터를 클리어하려는 승부욕을 갖고 있는 유저들에게 충분히 팔릴 수 있을 만한 좋은 마케팅으로 보였습니다. 저 또한 고민했으니까요,,  

 

 

 

 

지구정화프로젝트 최종 리뷰

 

 

플레이를 하면서 아쉬운 부분에 대해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키려는 목적으로 인해 보통 '광고 제거'는 구매를 하고 플레이하는 편입니다.

광고 제거를 구매하게 되면 구매하지 않는 다른 유저보다 좀 더 앞설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지만,

광고 제거를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는 중간마다 필요시 광고를 보게 되면 게임에 집중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게임은 '광고 제거'를 아예 팔지를 않는 부분이 살짝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게임 상 쿠폰이 없다는 점도 아쉽네요. ㅠㅠ

 

이외에 서바이벌류 게임답게 다수의 적을 빠르게 쓰러뜨리는 '전투'를 강조한 핵 앤 슬래시가 느껴져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챕터를 깰수록 칩셋이 개방되어 많은 종류의 칩셋을 장착해 나가면서 좀 더 강해져 가는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 또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승부욕이 강하신 분이나 킬링타임 용으로 시간을 빠르게 태우고 싶은 신 분들은 한 번쯤 플레이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이상으로 서바이벌 장르 '지구정화프로젝트' 리뷰를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