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현s 입니다.
이번에는 뼈창 강령술사 스킬트리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많은 유저분들의 빌드 공략 영상과 글을 통해 쉽게 접해 볼 수 있는데요. 기본, 핵심, 궁극, 시체 및 섬뜩함 스킬 등등 90 % 는 비슷한 스킬 트리이지만 정복자 보드에 따라서 약간씩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사용 중인 스킬트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뼈창 강령술사 스킬 트리
우선 전체 스킬트리는 위 이미지를 참고 바라며, 각각의 기본, 핵심, 궁극, 시체 및 섬뜩함 스킬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스킬
뼈 창 빌드를 밟아야 하기에 뼈 관련 기본 스킬인 '뼈 파편'을 선택합니다. 이후, '강화된 뼈 파편' , '신병의 뼈 파편'을 찍습니다.
적중당 20 % 확률로 적을 취약하게 만들어 주는 '신병의 뼈 파편'을 추천드립니다. 개인 기호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부는 일정 시간 동안 극대화 확률을 증가시켜주는 '시종의 뼈 파편'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뼈 창의 궁극적인 딜은 취약한 적에게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신병의 뼈 파편'을 찍어 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핵심 스킬
핵심 스킬은 주력 빌드인 "뼈 창"을 선택합니다. 방어구 장갑에서 +4 뼈 창 스킬 옵션을 챙기셨다면, 총 9 등급으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후, '강화 된 뼈 창' , '불가사의 뼈 창'을 찍습니다.
뼈 파편에서 설명드렸던 내용에는 취약한 적을 만들기 위해 뼈 파편의 패시브로 '신병의 뼈 파편'을 추천드렸습니다. 하지만 뼈 창의 패시브 중 '초자연적 뼈 창' (처음 적중한 적이 3초 동안 취약해집니다)를 찍지 않고 '불가사의 뼈 창'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장비 무기의 위상(쪼개지는 위상)과 시체 촉수 스킬로 충분히 적을 취약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뼈 창 패시브에서는 '불가사의 뼈 창'을 선택하여 극대화 확률 증가 및 뼈 조각 추가를 얻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핵심 스킬의 또 다른 패시브로 '불완전한 균형' , 부생의 에너지' , '잘린 살점'까지 각각 3개씩 찍어줍니다.
뼈 창의 핵심은 정수(자원)입니다. 정수가 없다면 뼈 창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정수 관련된 패시브를 찍어야 합니다.
※ '불완전한 균형'의 경우 정수 소모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저 레벨에서는 찍지 않고 충분한 장비의 옵션이 갖춰진 상태에서 패시브 찍어주길 추천드립니다.
'잘린 살점' 패시브는 일정 확률(행운)로 대상의 위치에 시체가 생기는 패시브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시체 폭발 스킬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시체 및 섬뜩함 스킬 1
시체 및 섬뜩함 1 스킬트리에서는 '피 안개' , '시체 폭발' 스킬을 1개씩 찍어줍니다. 각각의 스킬은 공격 스킬이 아닌 생존 및 서브 스킬로 이해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피 안개' 스킬은 위급한 상황에 생존기로 사용되며, '시체 폭발' 스킬은 추후 설명드릴 정복자 전설 노드 '식인' (시체를 5구 소모 시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 40 % 증가)의 시너지 효과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즉, 시체를 생성하기 위해 위의 '잘린 살점' 패시브를 찍어 주는 이유입니다.
'피 안개' 스킬의 패시브는 '강화된 피 안개' 및 '섬뜩한 피 안개' 이어서 찍어줍니다. 또한 정수 생성이 가능한 '기분 나쁜 수확' 패시브는 2개 찍고, 가장 중요 패시브인 '죽음의 동력'은 3개를 찍어줍니다. 시체를 소모한 뒤 일정 시간 동안 피해 증가되는 패시브로 필요시 장비에서 + 스킬 옵션을 장착하셔도 좋습니다.
저주 스킬
저주 스킬트리에서는 '죽음의 손길' , '죽음의 은총' 패시브만 3개씩 찍어줍니다. 메인 저주 스킬의 경우 저 레벨 때는 '노화' 스킬을 이용하여 몬스터의 기절, 이동 및 공격력 감소, 재사동 대기시간 감소 등 굉장히 효율적으로 사용했지만 고 레벨일수록 저주 스킬보단 공격 및 패시브 스킬에 투자하길 추천드립니다.
시체 및 섬뜩함 스킬 2
'시체 촉수' 스킬은 뼈 창 빌드에서 없어선 안될 스킬 중 하나입니다. 간혹 '억압자'라는 옵션을 갖고 나타나는 정예 몬스터와 원거리 몬스터가 많을 경우 시체 촉수를 이용하여 한꺼 번에 끌어당겨서 손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역병 걸린 시체 촉수' 패시브를 찍어서 취약하게 만들기 때문에 버릴 수 없는 스킬입니다.
이 외의 뼈 기술 관련 패시브들은 3개씩 찍어 줍니다. '급속 골화' 패시브의 경우 스킬 포인트 부족으로 2개만 찍어 줬습니다. 기호에 맞게 찍거나 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극 스킬
궁극 스킬은 '뼈 폭풍'을 1개만 찍어주고, 이어서 '극상의 뼈 폭풍' , '최고의 뼈 폭풍'까지 패시브를 찍어 줍니다. 피해감소와 극대화 확률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생존기 및 공격 패시브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패시브는 '홀로서기' , '죽음의 상징'을 3개씩 찍어줍니다. 망자의 서에서 설명드리겠지만 뼈 창 빌드는 하수인 전부 희생하기 때문에 하수인 없을 때 피해감소 및 희생 효과 증가 패시브는 필수로 찍습니다.
핵심 지속 효과
마지막으로 핵심 지속 효과는 '골화 정수'를 찍어야 합니다. 고 레벨로 올라 갈수록 장비의 옵션 그리고 정복자 보드를 통해 정수(자원)의 소모량 감소, 획득, 증가량 등등 옵션을 통해 정수가 80 % 이하로 떨어지지가 않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골화 정수'로 공격력을 약 50 % ~ 70 % 까지 올릴 수 있는 좋은 효과입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은 뼈창 강령술사 빌드의 스킬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장비의 유효 옵션들을 얻기 전까지는 저주 '노화' 스킬을 찍어서 사냥하는데 큰 도움을 얻었습니다. 그 이후 저주를 빼고 시체폭발을 찍어 딜을 조금이라도 올리는데 신경 썼습니다.
'저주' 또는 '시체폭발' 스킬트리에 대해서 직접 써보시고 사냥하는데 좀 더 편한 스킬로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뼈창 강령술사 스킬트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_ _ )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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